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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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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5개 시 가운데 최고 등급

여수시청 전경. 여수시 제공여수시청 전경.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기초지자체 시(市) 단위 그룹 중 '나'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7개 공공기관(중앙·광역·기초·교육청)을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고충민원, 민원 만족도 등 5개 분야, 20개 세부 항목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여수시는 지난 2022년 '라'등급, 2023년 '다'등급으로 평가됐으나 이번에 '나'등급을 받으며 민원 행정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 개선 노력을 입증했다.
 
이는 전남 5개 시 가운데 최고등급이다.
 
시는 전년도 평가 결과를 분석해 민원 제도 전반을 보완했으며, 특히 고충민원 처리 부문에서는 '고충(다부서) 현장 민원처리제' 운영 등 민원 처리의 적극성과 효율성을 인정받아 '가'등급으로 평가됐다.
 
또 기관장(시장)이 시민 고충 현장을 찾아가고 내부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대내외적 소통행정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민원 서비스, 고충 민원 현장 청취 등 적극행정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고객 중심 민원행정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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