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검색
  • 0
닫기

전남대 고흥‧나주 미래형 캠퍼스 신설

0

- +

광주전남 초광역 메가 캠퍼스를 구축 안. 전남대 제공 광주전남 초광역 메가 캠퍼스를 구축 안. 전남대 제공 전남대학교가 정부에서 지원하는 '글로컬 대학 30' 선정을 위해 고흥과 나주에 '미래형 캠퍼스'를 신설한다.

전남대는 고흥에 우주항공 분야 역량 집적을 위한 '우주항공센터'를 설립하고, 폐교를 활용해 '우주항공 분야 캠퍼스'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전남대는 여수캠퍼스의 경우 탄소 중립과 수산‧해양 스마트 기술 그리고 문화관광산업 인재 양성으로 전라남도의 '블루 이코노미' 정책을 뒷받침하기로 했다.

나주에도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실습농장을 스마트 팜 기반 '미래농업교육 캠퍼스'로 전환하는 것을 서두르고 있다.
 
전남대는 광주의 9대 대표산업, 전남의 10대 핵심산업을 뒷받침하기 위해 행정적 경계를 뛰어넘는 '광주전남 초광역 메가 캠퍼스'구축을 핵심 전략으로 한 '글로컬 대학 30 사업' 혁신기획서를 완성하고 세부실행계획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성택 전남대 총장은 "대학은 더 이상 지역소멸의 희생양이 아니라, 지역소멸을 막는 보루이자, 지역 활성화의 거점으로 재구조화해야 한다"며 "전남대는 거점대학으로서 광주‧전남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