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검색
  • 0
닫기

정기명 여수시장, 행안부 장관 만나 지역현안 건의

0

- +

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은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지역현안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건의했다. 여수시 제공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은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지역현안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건의했다. 여수시 제공정기명 전남 여수시장은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여순사건, 섬박람회 관련 지역현안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건의했다.
 
이번 방문은 여순사건의 진상규명·명예회복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정책 반영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정 시장은 여순사건과 관련해 위원회 의결 체계 개선 및 전문조사관 충원을 통한 신속한 여순사건 희생자·유족 심의 결정과 사실조사 인력 보강을 요청했다.
 
아울러 여순사건 진상조사보고서 작성기획단 구성에 따른 지역사회 동향을 전달하고 해외거주 및 일가족 사망 등 불가피한 사유로 신고하지 못한 희생자 및 유족에 대한 신고 기간 추가 운영도 건의했다.
 
이어 2년 4개월 앞둔 섬박람회에 대해서는 △국제행사 시책수요 특별교부세 지원 요청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2단계 확대와 본부장 2명(4급) 결원 보충 △'먼섬 지원 특별법 시행령' 제정 시 삼산면 부속 섬 반영 등을 건의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앞으로도 중앙부처와 지역발전을 위해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필요한 사업 예산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