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검색
  • 0
닫기

고흥군 영농기 농업용수 확보 총력

0

- +

영농기 농업 용수 확보 현장. 고흥군 제공영농기 농업 용수 확보 현장. 고흥군 제공고흥군이 영농기 농업용수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선제적 대응으로 국‧도비 33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69억원을 확보해 올해 1월부터 가뭄대책 사업을 조기 시행하며 현재 70%의 공정률를 기록하고 있다.
 
가뭄대책 주요 사업은 ▲점암 방내저수지 등 10개소 저수지 준설 ▲고흥 유동지구 등 61지구 관정개발 ▲도덕 신양 양수장 등 9개소 양수장 설치 ▲둠벙 21개소 준설 ▲소규모 농업기반시설 63개소 정비(용수로, 배수로, 답 진입로 정비) 등 총 160여 지구에 대한 농업기반 정비 사업이다.
 
고흥군은 가뭄으로 인한 농업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용수절약을 위한 농가 스스로 논 물꼬 막기 등 물 절약 의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군민 문자발송, 이장회의 등 각종 단체회의 시 용수 절약 홍보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가뭄대책 긴급 점검회의 ▲관계기관 간 가뭄대책 실행 논의 ▲살수차 및 소방차 동원 농업용수 공급 계획 수립 등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고흥군은 "충분한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한발 앞서 관정개발 등 가뭄대책 사업의 조속한 마무리와 저수율이 낮은 저수지에 대해 인근 하천수를 양수해 저수율을 높이고 용수 손실 방지를 위한 급수체계 구축 등 가뭄 극복을 위한 대응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