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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에서 자란 '섬섬여수 옥수수' 판로 확대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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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8억 원 투입…홍보 마케팅, 유통 다각화 중점
계약 재배로 농가소득 안정화, 친환경 옥수수 확대

섬섬여수 옥수수 케릭터 여옥이, 수옥이. 여수시 제공섬섬여수 옥수수 케릭터 여옥이, 수옥이.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시가 돌산갓, 거문도해풍쑥에 이어 지역 대표 농특산물 '옥수수'의 상품 개발과 판로 확대에 나서고 있다.
 
24일 여수시는 '옥수수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도비 11억 2천만 원을 포함한 총 20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섬섬여수옥수수 디자인과 캐릭터(여옥이, 수옥이), 옥수수빵, 콘, 조청, 찐옥수수, 국수 등 5종의 상품을 개발하고, 포장디자인과 식품안전관리(HACCP) 가공시설 구축에 12억 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8억 원의 사업비로 옥수수 과자, 찐빵, 기능성차 등을 상품화한다.
 
참여업체간 재료 구입과 상품 생산 등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TV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백화점, 학교급식 등 홍보 마케팅과 유통 다각화도 추진한다.
 
그밖에 7월 이후 출하량 증가와 가격 하락으로 불안정해지는 농가소득을 보전하기 위해 참여업체와의 계약 재배를 늘려 판로와 가격을 보장할 계획이다.
 
지역 옥수수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친환경 옥수수 재배 면적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는 전남 최대의 옥수수 주산지이지만, 그 동안 풋옥수수 생산에 그쳐 주목받지 못했다"면서 "섬섬여수옥수수 브랜드화, 가공제품 상품화 등 농촌융복합산업화를 통해 옥수수산업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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